▲ 배우 박해진이 서울특별시장상을 받게 됐다. 제공|마운틴무브먼트
[스포티비스타=이호영 기자] 배우 박해진이 서울특별시장상을 받게 됐다.

29일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의 날(9월7일)을 기념해 열리는 '2017 서울사회복지대회'에서 박해진이 서울특별시장상 자원봉사자 부문을 수상한다고 전했다.

박해진은 오는 9월 5일 오후 2시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2017 서울사회복지대회'에 참석, 박원순 서울시장으로부터 상을 받을 예정이다.

지난 2001년 제정된 서울사회복지대회 행사는 사회복지 분야에 기여한 사회복지 유공자, 각종 사회단체 종사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등을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는 행사다.

박해진은 그동안 꾸준한 기부 활동을 비롯해 악플러와 함께 연탄봉사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등 사회복지 분야에 공헌한 바를 높이 평가받아 선정됐다.

박해진은 개포동 구룡마을, 세월호,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기금, 경주 지진피해복구 기금 등으로 지난 2011년부터 6년간 총 17억 원을 기부하는 등 쉼 없는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 초 바쁜 촬영 스케줄 속에서도 자신이 출연한 드라마 '맨투맨' 팀과 함께 기초생활수급자 및 독거노인, 영세가정 등 소외계층을 위해 연탄 기부 및 배달 봉사에 나서기도 했다.

또 해외에서도 상해 환아 아동복지센터 등을 통해 환아 후원활동과 우물파기, 복지재단을 통한 아이들의 학용품과 각종 물품 지원 등 힘을 썼다.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는 "그동안 연탄봉사 등 각종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매년 기부도 많이 하는 박해진 배우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올해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박해진은 영화 '치즈인더트랩' 촬영을 마치고 차기작 드라마 '사자'를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