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리정원' 김태훈(왼쪽), 문근영. 제공|리틀빅픽쳐스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이 영화를 보고 치유가 됐으면 해요. 그게 아니더라도 (누군가의) 마음에 남는 영화가 됐으면 합니다.”(문근영)

배우 문근영은 ‘유리정원’이 ‘상처’에 대한 이야기라고 했다. 그러면서 “어쩌면 그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일 수도 있겠다고 했다. 문근영은 특히 ‘유리정원’을 보는 관객들이 영화가 주는 메시지와 마찬가지로 치유를 받았으면 좋겠다는 기대를 드러냈다.

18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아이파크몰점에서 영화 ‘유리정원’(감독 신수원)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연출을 맡은 신수원 감독을 비롯해 주연 배우인 문근영, 김태훈, 서태화가 참석했다.

‘유리정원’은 홀로 숲 속의 유리정원에서 엽록체를 이용한 인공혈액을 연구하는 과학도를 훔쳐보며 초록의 피가 흐르는 여인에 대한 소설을 쓰는 무명작가의 소설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세상에 밝혀지게 되는 충격적인 비밀을 다룬다.

문근영은 극 중 인공혈액을 연구하는 과학도 재연을 연기했다. 재연은 자신이 믿고 추구하는 신념을 순수하게, 그리고 맹목적으로 따르는 과학도다. 순수한 만큼 오염되기도 쉽고, 상처받기도 쉬웠던 인물. 문근영은 이러한 재연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냈다. 연기 할 때의 감정이 생각나서일까. 문근영은 시사회 이후 자신의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눈물을 보였다.

▲ 문근영. 제공|리틀빅픽쳐스

문근영이 감정을 추스르는 동안 기자간담회가 예정된 시간보다 조금 늦게 시작됐다. 신수원 감독은 “문근영이 감정을 주체하지 못해 조금 늦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에 문근영은 “기술 시사회 때 영화를 한 번 본적 있었다”며 “그때는 제가 못한 것만 찾아서 보려고 하니까 전체를 못 봤다”고 밝혔다.

문근영은 이날 영화의 전체를 봤다면서 “너무 아름다워서 마음이 아팠고 촬영을 하면서 재연이로 살았던 시간들이 오버랩 되더라. 그런 감정들이 기억이 나서 울컥 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연기자인 문근영의 마음을 훔친, 그리고 관객 문근영의 마음을 훔친 ‘유리정원’은 “현실에서 상처받고 외로운 사람들의 이야기”(김태훈)다. 문근영 또한 김태훈과 마찬가지로 ‘유리정원’은 “상처에 관한 이야기라고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그는 “같은 상황에 처해도 상처를 받는 사람, 아닌 사람이 있다. 또 어떤 사람은 상처를 스스로 치유하기도 하고, 극복하기도 하고, 변하기도 한다”며 “이러한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영화라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문근영은 “오늘 보니까 ‘치유’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그는 “영화를 보며 치유를 받는 느낌이었다. 순수에 가까울 수 있는 인간형이 상처를 받는 점을 보면서 위안을 받는 지점도 있지 않을까 했다”고 덧붙였다. 그래서 문근영은 이 영화를 보게 될 관객들 또한 치유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화를 보고 눈물을 흘린, 그리고 치유를 느꼈다는 문근영의 ‘유리정원’은 오는 25일 개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