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강철비' 12월 20일 개봉 확정…메인 예고편 공개

2017년 11월 15일 16:10
▲ 영화 '강철비' 메인 에고편, 제공|NEW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강철비'가 12월 20일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화 '강철비'(감독 양우석)는 북한 내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권력 1호가 남한으로 긴급히 넘어오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공개된 '강철비' 메인 예고편에서는 일촉즉발 핵전쟁 카운트다운 상황 속 정우성, 곽도원의 운명적 만남과 트럼프의 당선, 영국 유럽연합 탈퇴 등을 예언한 영국 예언가 크레이그 해밀튼파커가 최근 예언한 바 있는 북한 쿠데타의 실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리태한(김갑수)으로부터 임무를 받고 저격총을 조준하는 엄철우(정우성)의 모습으로 시선을 끈다. 혼란에 빠진 개성공단의 모습과 총격전을 벌이는 북한군인들의 모습과 함께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넘어왔다!"는 카피로 위기의 시작을 알린다. 

이어 혼수상태의 북한 1호와 엄철우를 발견하는 곽철우(곽도원)의 등장으로 서로에 대한 경계심으로 가득 찬 두 사람의 첫 대면을 엿볼 수 있다. 눈을 뗄 수 없는 엄철우의 맨몸 액션과 "우린 정말, 진짜 운명인가 봐!" 혹은 "우리 같은 편이다"라는 곽철우의 능청스런 대사가 서로 대조되며 남한 철우와 북한 철우의 케미스트리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뒤를 이어 전쟁을 도발하는 자와 이를 막는 자들의 치열한 첩보전과 함께 예고편이 절정으로 치닫는다. 카체이싱부터 폭격신까지, 다채로운 액션 시퀀스에서 '강철비'의 남다른 스케일을 확인할 수 있다. 김갑수, 김의성, 이경영, 조우진, 이재용의 강렬한 눈빛이 연이어 보여지며 충무로 명품 배우들의 뜨거운 연기접전도 기대를 모은다.

영화 '강철비'는 양우석 감독의 예지력과 통찰력으로 완성된 한국영화 사상 최초의 핵전쟁 시나리오를 스크린에 펼쳐낼 것으로 주목받는 작품이다. 12월 20일 개봉 예정이다.

이은지 기자 yej@spotvnews.co.kr



많이 본 연예정보
  • 연예뉴스
  •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