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1987' 이희준, 진실을 파헤치는 사회부 윤기자 변신

2017년 11월 24일 17:23
▲ 영화 '1987' 이희준 스틸. 제공|CJ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1987'이 진실을 파헤치는 사회부 윤기자 역의 이희준 스틸을 공개했다.

영화 '1987'(감독 장준환)은 1987년 1월, 스물두 살 대학생이 경찰 조사 도중 사망하고 사건의 진상이 은폐되자, 진실을 밝히기 위해 용기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희준은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 '유나의 거리' '푸른 바다의 전설'과 영화 '감기' '해무' '미옥' 등에서 복합적인 매력으로 대중을 사로잡았다. 캐릭터에 생동감과 현실감을 불어넣는 특유의 개성과 연기력으로 '1987'에서도 빈틈을 끝까지 파고들어 진실에 다가서는 기자의 근성과 패기를 표현하며 그 시대의 기자 정신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이희준이 연기한 윤기자는 정권의 입맛에 맞는 기사만 써야 하는 현실의 갑갑함 가운데서도 어떻게든 보도지침과 다른 팩트성 기사를 쓰기 위해 애쓰는 인물이다. 암흑의 시대 속 기자로서의 사명감과 꿈이 무색해지던 어느 날, 대학생 박종철이 조사받던 도중 책상을 탁 치니 억 하고 죽었다는 말도 안 되는 경찰의 발표를 듣고, 근성과 끈기로 끝까지 사건의 진실을 파헤친다.

이희준은 "직업적인 사명감을 갖고 자신이 할 일을 눈 감고 넘어가지 않는 인물을 표현하려고 했다"며 캐릭터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장준환 감독은 "이희준과 캐릭터에 대해 얘기를 나누면서 '진짜 살아있는 인물로 만들자, 2D가 아닌 3D 캐릭터로 만들자'고 의기투합했다. 많은 노력 끝에 진짜 기자 같은 느낌을 잘 살려냈다"며 만족을 드러냈다.

이희준을 비롯해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박희순 등이 출연한 '1987'은 12월 27일 개봉 예정이다.

이은지 기자 yej@spotvnews.co.kr



많이 본 연예정보
  • 연예뉴스
  •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