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 캐릭터 영상. 제공|롯데 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영화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가 캐릭터 영상을 공개했다.

영화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감독 조근현, 이하 '흥부')는 고전 소설 '흥부전'을 재해석한 참신한 설정으로 기대를 모으는 작품이다.

공개된 영상은 천재작가 흥부를 둘러싼 인물들의 관계를 담고 있다. 조선 최고의 천재작가 흥부(정우)는 극과 극의 반전 매력을 선보인다. 이어 힘든 백성들의 정신적 지도자 조혁(김주혁)의 부모 잃은 아이들을 정성으로 돌보는 다정한 면모는 그들의 마지막 땅마저 빼앗으려는 남보다 못한 형 조항리(정진영)의 모습과 대비된다. 

이런 두 형제의 모습은 영화 속 '흥부전'의 모티브가 돼 더욱 궁금증을 유발한다. 특히 "꿈꾸는 자들이 모이면 세상이 조금 달라지지 않겠는가?"라며 조선의 희망을 꿈꾸는 조혁의 열정을 엿볼 수 있다. 

이어 조선을 가지려는 야심가 조항리는 야망을 위해 형제도 외면하며 "새로운 세상이 열리면 넌 어차피 죽는다"는 냉정한 모습을 드러내 날선 대립을 예고한다.

또 힘을 잃은 가여운 왕 헌종(정해인)은 어린 나이에 왕위에 올라 "내 꼴이 참으로 우습지요?"라며 조선을 탐하는 극심한 당쟁 상황에 휘둘리는 여린 모습을 보여준다. 왕권을 노리는 또 다른 세력 김응집(김원해)은 "이씨 조선을 풍비박산 내고 새로이 임금이 될 자가 누구라고 하더냐?"라며 자신만만한 모습으로 조항리 못지않게 조선을 가지려는 욕망을 서슴없이 드러낸다.

부의 절친한 벗 김삿갓(정상훈)은 흥부에게 "내 자네를 행복하게 해 줄 소식을 들고 왔어"라며 소설 집필의 진의를 알아주는 남다른 우정을 보여준다. 흥부의 집필 보조 제자 선출(천우희)은 "역시 나리 진짜 대단하십니다"라며 흥부를 진심으로 존경하는 면모를 드러낸다.

영화 '흥부'는 붓 하나로 조선 팔도를 들썩이게 만든 천재작가 ‘흥부’가 남보다 못한 두 형제로부터 영감을 받아 세상을 뒤흔들 소설 '흥부전'을 집필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2월 14일 개봉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