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승훈이 '후배 폭행 혐의'에 이의신청을 할까.
[스포티비뉴스=정부서울청사, 정형근 기자] ‘후배 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이승훈이 이의신청 절차를 밟을까.  

문화체육관광부는 23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대한빙상경기연맹 특정감사’ 결과 발표에서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A선수가 해외 대회 참가 중(2011년, 2013년, 2016년) 숙소와 식당에서 후배 선수 2명에 대해 폭행 및 가혹행위를 한 정황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A선수는 후배에게 훈계를 했다는 내용으로 진술했지만 피해자들은 폭행을 당했다고 인식하고 있어 양측의 주장이 상반된다”며 “연맹은 진상조사를 하고 A선수의 징계를 검토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문체부가 밝힌 A 선수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이승훈으로 밝혀졌다.  

이승훈은 문체부의 조사 결과를 듣고 “당혹스럽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승훈은 문제부의 특정감사에서 나온 ‘후배 폭행 혐의’에 대해 이의신청 절차를 밟을 수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해당 사건의 내용을 빙상연맹에 아직 전달하진 않았다. 선수는 한 달 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의신청이 없다면 결과를 발표한 내용이 확정된다”고 말했다. 

이승훈의 매니지먼트사 브라보앤뉴는 “사실관계를 먼저 확인하고 입장을 밝히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이승훈은 2010년 벤쿠버 올림픽 10000m 금메달과 5000m 은메달을 땄다. 2014년 소치 올림픽과 2018년 평창 올림픽에선 팀 추월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어 매스 스타트에선 초대 챔피언 에 오르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