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동혁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아산, 유현태 기자] "1,2위다운 경기였다. 준비도 더 잘했고, 잘 풀었고 결과도 가져왔다. 우리 선수들이 이정도다."

아산 무궁화가 21일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벌어진 2018시즌 KEB하나은행 K리그2(챌린지) 33라운드에서 성남FC를 1-0으로 이겼다. 아산은 승점 63점을 기록하면서 2위 성남을 승점 7점 차로 따돌렸다. K리그2 우승에 한 발 더 다가섰다.

의무 경찰 폐지와 맞물려 아산은 팀이 폐지될 위기에 놓였다. 아산은 간절하게 우승을 바라고 있다. 박동혁 감독은 "1,2위다운 경기였다. 준비도 더 잘했고, 잘 풀었고 결과도 가져왔다. 우리 선수들이 이정도다. 축구인, 언론인들이 팀을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박 감독은 "1위를 하는 것이 쉽지 않다. 군경팀이지만 이렇게 성장했다. 좋은 상황에서 안 좋은 이야기가 나와 마음이 아프다. 하루하루 신경이 많이 쓰인다. 어떤 말씀을 딱 드리진 못하지만, 축구 붐이 불고 있는 상황에서 팀이 없어지길 바라지 않는다. 저희도 K리그1에 올라갈 수 있는 과정인데 도와주시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후반 43분 터진 조성준의 골 뒤 박 감독은 선수처럼 뛰면서 기뻐했다. 박 감독은 "어려운 경기라고 예상했다.경기장에서 뛰고 득점한 것처럼 좋았다. 가장 기분 좋았던 골"이라면서 기쁨을 표현했다. 이어 "(선수 시절에 보면) 중요한 경기에 세트피스에서 골 날 때가 많았다. 잘 준비한 게 포인트였다고 생각한다"면서 경기 준비를 잘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2위 성남과 경기에서 강한 정신력을 발휘했고 경기력에서도 우위에 섰다. 박 감독은 "이번 경기는 기싸움도 많고 거칠었다. 저희가 더 영리했고 경험으로 경기 운영을 잘한 것 같다. 우리는 강하다. 저도 지는 거 싫어하는 선수였다. 지금도 마찬가지였다. 이기고 싶었고 이겨야 했다. 그리고 이겼다. 선수들에게 감사한다. 최고라고 말해주고 싶다"면서 선수들을 칭찬했다.

이제 3경기에서 1경기만 이기면 자력 우승을 확정한다. 박 감독은 "경기를 준비하는 지도자가 아니다. 1년을 준비하는 사람이다. 1경기 이긴다고, 1경기 패한다고 바꾸지 않는다. 해왔던 대로 해야 한다. 그래야 더 자신감을 갖고 할 수 있다. 오늘 경기만 준비했다. 다음 경기는 다음 주에 준비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