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항서 감독 ⓒ한희재 기자
▲ 베트남의 걸린 태극기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두바이(UAE), 박주성 기자] 일본이 베트남을 걱정하는 이유 중 하나는 한국인박항서 감독이다.

모리야스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오는 24일 오후 10(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에서 베트남을 상대한다. 베트남은 요르단을 승부차기 끝에 꺾는 기적을 만들며 8강에 올랐다. 일본은 사우디를 제압했다.

박항서 감독은 이번 경기를 앞두고 일본을 우승 후보라고 인정했다. 하지만 그러면서도 한 가지는 확실하게 했다. 승리를 원한다는 점이다. 박항서 감독은 우리 베트남으로서는 위기고 기회다. 일본은 우승 후보다. 우리는 일본이라는 큰 벽을 넘기 위해 한 번의 도전이 필요하다. 힘차게 도전해보겠다고 다짐했다.

일본 언론 사커킹은 경기를 앞두고 일본의 준결승 상대 베트남에 대해 알아야 할 7가지라는 기사를 보도했다. 이중에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박항서 감독이다. 이 매체는 감독에서 한일전이다. 그는 히딩크 감독과 함께 4강을 이끌었다. 지난 AFC U-23 대회에서는 준우승을 달성했다. 아시안게임에서는 일본까지 꺾었다. 한일대결에 관심이 모아진다고 했다.

이외에도 베트남의 애칭 골든 드래곤을 조명했고, 현재 동남아 챔피언이라는 걸 강조했다. 또 페어플레이로 16강에 오른 드라마틱한 스토리도 다시 한 번 전했다. 일본의 베트남과 A매치 결과도 전했다. 일본은 2번의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했다. 또 베트남의 평균연령과 베트남의 사비로 불리는 쾅하이, 베트남의 메시 콩푸엉을 경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