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수원, 박주성 기자] 일본 언론들의 취재 열기는 생각보다 뜨거웠다.

수원 삼성은 24일 오후 7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킥오프하는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2차전에서 가시마 앤틀러스를 상대한다. 1차전에서 2-3으로 역전패를 당한 수원은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결승전에 오를 수 있다. 경기를 하루 한둔 23일 양 팀은 사전 기자회견을 진행해 경기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이번 사전 기자회견에는 많은 언론들이 모였다. 국내에서 열리는 경기인 만큼 한국의 많은 언론사가 모였는데 일본 언론은 생각보다 많은 취재진들이 모였다. 한국프로축구연맹도 사전에 일본의 취재진이 많은 취재 신청을 했다고 알렸다. 연맹에 따르면 이번 경기에 취재 신청을 한 일본 인원은 20명이 넘는다. 1차전에 한국 기자가 단 1명만 간 것과 비교되는 모습이다.

오이와 고 가시마 앤틀러스 감독의 기자회견이 시작하자 일본 취재진들은 많은 질문을 던지며 이번 경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오이와 감독은 “2차전 원정 경기를 준비하러 왔다. 1차전과 상관없이 우리가 먼저 액션을 만드는 경기를 하고 싶다. 1차전에서 2실점을 했다. 그런 부분에서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홈경기에서 3-2로 역전승을 했지만 이미 지난 일이고 잊었다. 경기 상황에서 판단이 중요한데 어떻게 싸워야 할지 내일 잘해야 한다. 내일 90,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힘을 쏟아내고 결승에 간다는 생각뿐이다고 강조했다. 일본 기자들은 오이와 고 감독이 강한 어조로 승리를 강조하자 어느 정도 만족한 분위기였다.

15분 공개된 훈련에서도 일본 취재진들은 뜨거운 관심을 갖고 선수들을 지켜봤다. 일본 기자들은 선수들의 움직임을 담기 위해 바쁘게 움직였고, 15분이 지나자 아쉽게 미디어실로 발걸음을 옮겼다. 지난 대회에서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가 우승을 차지하며 9년 만에 일본 축구의 위상이 살아났다. 일본 취재진들은 그 영광이 이번 대회까지 이어지길 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